Tuesday, March 30, 2021

일산동부경찰서, 4개 학교에 불법카메라 탐지장비 배부 - 머니투데이

일산동부경찰서 관계자가 학교측에 불법카메라 탐지장비 사용법 등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일산동부경찰서 제공)© 뉴스1
일산동부경찰서 관계자가 학교측에 불법카메라 탐지장비 사용법 등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일산동부경찰서 제공)© 뉴스1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일산동부경찰서(서장 조강원)는 신학기를 맞아 학교내 불법촬영 범죄예방을 위해 신형 적외선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장비를 일선 학교에 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장비 제공은 연이은 불법촬영 범죄의 발생과 교묘해져가는 수법들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특히 지난해 경남 지역에서 발생한 고등학교 현직교사들의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 사건 이후 학교 측에서 불법카메라 탐지 요청을 꾸준히 제기하면서 이뤄졌다.

일산동부경찰서는 학교 자체 불법촬영 범죄예방 능력 향상과 인프라 조성을 위해 학생 수가 많고 번화가에 위치한 학교 4개교를 우선 선정해 불법카메라 탐지장비를 전달했다.

탐지 전문성 강화와 불법촬영 범죄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교내 자체점검단을 대상으로 장비 사용법, 점검 시 유의사항, 불법카메라 발견 시 조치사항 등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조강원 일산동부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일산동구가 되도록 관내 학교와의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일산동부경찰서, 4개 학교에 불법카메라 탐지장비 배부 - 머니투데이 )
https://ift.tt/3m7CP6C
엔터테인먼트

No comments:

Post a Comment